과기정통부 GCS 과제 선정…그룹 역량 집중해 해외진출 가속화

 
[아이티데일리]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18년도 GCS(Global Creative Software) 신규 과제에 선정돼, 지능형 협업 플랫폼의 글로벌화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GCS는 잠재력을 갖춘 SW기업 주관의 R&D 과제를 지원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하고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핸디소프트는 신규 과제 선정으로 협업 시스템의 개별적인 메시지를 의도에 따라 분석해 업무 진행에 통합하고, 다양한 조직 내외부의 협업 서비스와 산발적인 각종 메시지를 지능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지능형 협업 플랫폼’을 완성할 계획이다.

핸디소프트는 이번 과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할 예정이다. 이미 클라우드 기반 협업 서비스 ‘통통OA’를 중국 시장에 출시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텐센트 및 쑤닝과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AI 기반의 지능형 협업 플랫폼 사업까지 협력체계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또한 다산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협력망을 통해 영어권까지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과제에는 AI 기반 빅데이터 SW 및 자연어 처리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가 참여기업으로 함께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핸디소프트는 AI 기술을 적용해 고도화한 지능형 협업시스템 및 내외부 협업 서비스와 다양한 AI 플랫폼을 통합하는 지능형 협업 지원 플랫폼을 개발하고, 코난테크놀로지는 메시지 의도 분석과 문장 요약 등 자연어 처리 플랫폼과 빅데이터 분석 엔진을 개발한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지능형 협업 플랫폼은 글로벌 시장에서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서비스로, 선점 기회를 놓치지 않겠다”며, “AI, IoT, 클라우드 등 협업 시스템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