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 지원 협력

 
[아이티데일리]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기업 블로코(대표 김원범, 이진석)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블로코는 범용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과,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구축하고 블록체인 도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다. 독자 범용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보안 응용 프로그램을 직원관리 시스템 디지털화, 전자투표, 웹/앱 사용자 인증 등에 활용하고 있다.

블로코는 현재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장외주식 거래 플랫폼, 경기도 주민공모사업 전자투표, 롯데카드 앱 카드 결제 등 제1금융권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검증받은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으며,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를 비롯한 글로벌 금융기관 및 기업에도 코인스택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작년 4월 누적 50억 원의 투자 유치 이후, 최근 총 95억 원 규모의 시리즈 B투자를 마무리했다.

최근 금융기관을 포함, 일반 기업에서도 민감한 데이터들을 처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블록체인 데이터 분산 기술을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블로코는 특정 산업군이 아닌 모든 기업과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시스템 인프라의 구축, 운영, 유지 비용 절감과 강력한 보안기능을 구축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를 클라우드상에 구현할 경우 물리적인 인프라를 비용과 시간을 들여 구성할 필요가 없어 빠르고 효율적으로 서비스 출시가 가능한 이점이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로코는 엔터프라이즈 기업에 적합한 블록체인 기술을 제공하고, 베스핀글로벌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가 클라우드상에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컨설팅, 구축 및 최적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인프라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클라우드에 구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해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운영하는 기반을 마련하고, 블로코에서는 블록체인 핵심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구축함으로써, 고객들은 실제로 서비스하고자 하는 내용에 더 집중할 수 있어 보다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하고 시장 반응을 살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