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혁신 위한 디지털화 전략 강화, IC 시장 투자 추진

 
[아이티데일리] 지멘스는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SW 스타트업 오스템퍼디자인시스템즈(Austemper Design Systems, 이하 오스템퍼)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오스템퍼는 해석, 자동 보정 및 시뮬레이션 기술을 제공한다. ISO26262와 같은 안전 기준 준수를 위해 기능적 안전성과 높은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산업용 및 항공 우주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IC 설계를 테스트하고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IC에는 시스템 결함, 악성 결함, 무작위 하드웨어 결함과 같은 세 가지 유형의 기능 안전성 검증이 요구된다. 지멘스는 앞서 인수한 멘토(Mentor)의 ‘퀘스타(Questa)’ 기반의 시스템 오류 기능검증 기술을 통해 악성 결함을 검증하고 있으며, 이번 오스템퍼 인수를 통해 최첨단 안전 분석, 자동 수정 및 오류 시뮬레이션 기술을 보강해 랜덤 하드웨어 오류를 해결한다. 이를 통해 안전 기능 분야의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지멘스는 자사의 대규모 디지털화 전략의 일환으로, 오스템퍼의 기술을 멘토의 IC 검증 포트폴리오에 통합할 예정이다. 또한 지멘스의 영업 채널을 활용해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용 산업 장비의 핵심인 안전 시스템의 디지털 트윈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들에게 향상된 기능 안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토니 헤멀건(Tony Hemmelgarn) 지멘스PLM소프트웨어 CEO는 “자율 주행 자동차,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와 같은 시장에서는 더욱 기민하게 혁신을 달성하는 동시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새롭게 추가된 오스템퍼의 기술은 고객이 제품 양산 이전에 자사의 시스템에 디지털 트윈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