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인식 UI·UX 기술 융합한 지능형 전자문서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 추진

 
[아이티데일리] 포시에스(대표 박미경, 문진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2018년 글로벌 창조 소프트웨어(Global Creative SW, GCS) 사업’에 선정 됐다고 28일 밝혔다.

GCS 사업은 SW전문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시장 성과창출이 가능한 R&D과제를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시에스는 업무 처리를 위한 행동뿐 아니라 다양한 서식 작성까지 음성으로 가능하게 해 주는 인텔리전트 이폼(Intelligent e-Form)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는 ‘음성 사용자 경험 기반의 지능형 전자문서 클라우드 플랫폼 개발’ 과제를 통해 GCS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포시에스의 이폼(e-Form) 엔진 기술에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시키고, AI가전이나 AI로봇 등 지능형 UI·UX 개발 경험이 풍부한 올리브스톤이 참여해 다양한 기기를 위한 전자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음성 UI·UX 인터페이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포시에스 측은 음성 지능형 전자문서 클라우드 플랫폼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UI·UX와 음성 및 대화형 기반의 전자문서 입력, 영상 및 이미지, 비전API를 통한 전자문서 입력 등으로 전자문서 작성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향후 2~3년 내에는 음성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서비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개인의 일상을 넘어 비즈니스 업무 영역까지 빠르게 확산되며, 이는 기업용 SW 영역에까지도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과제를 통해 앞선 기술·모델 개발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글로벌 SW기업으로 한층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시에스는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 서비스 ‘이폼사인(eformsign)’을 올 상반기 일본과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