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대표 황의관)와 우리글닷컴(대표 박민)이 향상된 품질의 '명품 그룹웨어' 개발을 위해 30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핸디소프트는 자사의 그룹웨어 솔루션인 '핸드 그룹웨어'에 우리글 닷컴의 '지능형 한글시스템'과 '렉시 그룹웨어 타이포그래피 가이드'를 적용하여 디자인이 향상된 '명품그룹웨어'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우리글닷컴의 지능형 한글 시스템은 벡터스크린폰트 기술을 적용하여 우리고유의 서체인 명조체를 포함,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한글 스크린폰트를 제목과 본문에 다양하게 적용하도록 구성됐다.

▲ (좌) 일반 기안 (우)우리글 닷컴의 '지능형 한글시스템'을 이용한 기안






핸디소프트는 "핸디 그룹웨어의 한글 폰트와 타이포그래피의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전자 메일이나 전자 결제에서도 인쇄물에 버금가는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가진 웹 문서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이번 MOU를 통해 국내의 대표적인 그룹웨어 솔루션으로서, 국내 환경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더욱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핸디소프트는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이 제품의 '고객체험'을 통해, 제품의 이해도를 높여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핸디소프트의 '명품그룹웨어'는 오는 9월 5일에 개최되는 핸디소프트의 '핸디 솔루션데이 2007'에세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