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클라우드 확장 및 안전한 데이터 플랫폼 구축 지원

 
[아이티데일리] 맵알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진구, 이하 맵알)은 ‘맵알 데이터 플랫폼’이 쿠버네티스용 ‘아마존 엘라스틱 컨테이너 서비스(Amazon EKS)’를 지원한다고 22일 발표했다.

맵알은 ‘아마존 EKS’를 통해 기업 고객이 데이터를 온프레미스와 아마존 웹 서비스(AWS)에서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아마존 EKS’는 컨테이너의 가용성, 확장성 및 스케쥴링을 자동으로 관리하며, 기업은 서브스크립션 초과에 대한 걱정 없이 스토리지와 독립적으로 분할된 컴퓨트 확장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가상 머신 또는 프로세스가 어디서 운영되든지 상관없이 컨테이너를 삭제, 생성 및 이동하고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도 가능하다.

맵알은 와이어 레벨 암호화와 엔드투엔드 접근, 권한 부여 및 인증 기능을 통해 데이터 접근 취약성으로부터 컨테이너를 보호한다. 복제, 스냅샷 및 재해 복구 기능을 통해 데이터 보호 및 고가용성 데이터 접근을 제공한다. 데이터는 컨테이너 이동성에 관계없이 클라우드 인스턴스, 가용 영역, 온프레미스 및 엣지 리소스(edge resource) 전반에 분산된다.

잭 노리스(Jack Norris) 맵알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부문 전무는 “차세대 분석 및 고급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는 데이터 민첩성이 필수적”이라며, “맵알의 강력한 데이터 플랫폼과 민첩한 ‘아마존 EKS’ 결합을 통해 기업들이 대규모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에 필요한 유연하고 안전한 환경을 보다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