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븐에듀온, 회원 5천 명 돌파 기념 설문조사 결과 공개

▲ 메이븐에듀온이 진행한 ‘설계 업무 시 겪게 되는 고민과 그 해결 방법’ 설문조사 결과

[아이티데일리] 현업 설계자 3명 중 2명은 설계 고민 해결을 위해 구조·유동해석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이븐에듀온은 가입자 5천명 돌파를 기념해 회원 대상으로 ‘설계 업무 시 겪게 되는 고민과 그 해결 방법’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설문조사 참여자들은 현재 겪고 있는 설계 고민에 대한 질문 중 평균 2.5개의 설계 고민에 공감했다. 가장 큰 고민은 ‘제품 개선(43%)’으로 나타났으며, 4차 산업 혁명과 함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설계 데이터 관리(39%)’, ‘원가 절감(38%)’ 등이 뒤를 이었다.

설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평균 3가지의 방법을 시도했으며, 그 중 가장 많이 시도해 본 방법은 ‘솔루션을 구매(83%)’하는 것이었다. 또한 가장 많이 도입한 솔루션은 ‘구조해석, 유동해석 등 해석 관련 SW(68%)’이며, 2위는 ‘3D CAD SW(63%)’로 집계됐다.

김용호 메이븐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현업 설계자들이 해석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제품 해석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만큼 메이븐에듀온에 개설되었으면 하는 강의 역시 실무 해석 사례 교육(43%) 및 해석 이론 교육(36%) 등으로 나타나, 설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해석 강의를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