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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 ‘사파이어 나우’ 개막…차세대 CRM 솔루션 공개‘SAP C/4HANA’로 마케팅·커머스·정보보안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 통합 관리 지원

   
▲ 빌 맥더멋 SAP CEO가 기조연설에서 ‘SAP C/4HANA’를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데일리] SAP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현지시간으로 5일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를 개최했다.

사파이어 나우는 전 세계의 SAP 고객사, 투자자 등과 함께 하는 SAP의 최대 연례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SAP는 고객관계관리(CRM) 시장에 대한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며 차세대 CRM 스위트 ‘SAP C/4HANA’를 선보였다. 또한 통합적 데이터 관리 솔루션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SAP HANA Data Management Suite)’를 통해 고객사의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지원 전략을 발표했다.

‘SAP C/4HANA’는 일선 영업 현장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기존 CRM 솔루션이 진화된 통합형 솔루션이다. SAP가 최근 인수한 하이브리스(Hybris), 긱야(Gigya), 캘리더스클라우드(CallidusCloud) 등의 전문성이 더해져, 고객사가 정보보안·마케팅·상거래·영업·고객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SAP가 지난해 선보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의 머신러닝 기술과 고도로 분산된 데이터에 대한 기업의 가시성과 통제를 뒷받침하는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 등을 함께 운용할 수 있다. ‘SAP C/4HANA’ 포트폴리오에는 ‘SAP 마케팅 클라우드’, ‘SAP 커머스 클라우드’, ‘SAP 서비스 클라우드’, ‘SAP 고객 데이터 클라우드’, ‘SAP 세일즈 클라우드’ 등이 포함된다.

빌 맥더멋(Bill McDermott) SAP CEO는 “기존 CRM 솔루션이 영업에 초점을 맞췄다면, ‘SAP C/4HANA’의 중심은 소비자”라며, “SAP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스위트’ 안에서 연동시킨다면 수요망과 공급망을 연결해 고객 응대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는 분산 저장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빅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을 개방형의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동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AP HANA 데이터 관리 스위트’는 ‘SAP HANA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SAP 데이터 허브 솔루션’, ‘SAP 클라우드 플랫폼 빅데이터 서비스’, ‘SAP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쳐 디자이너 웹 애플리케이션’ 등에 기반한다.

아울러 SAP는 이날 행사에서 스위스에 본사를 둔 고객 서비스 전문기업 코어시스템즈(Coresystems) 인수를 발표했다. 코어시스템즈 플랫폼은 고객 서비스 일정의 실시간 관리와 AI 기반의 크라우드 서비스(Crowd Service) 기술을 제공한다. SAP는 코어시스템즈의 기술력을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고, 제조·에너지·하이테크·이동통신 등 다양한 업계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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