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변종 악성코드 대응 기술 인정 받아

▲ ‘지니안 인사이츠 E’

[아이티데일리] 지니언스(대표 이동범)는 자사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Genian Insights E)’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지니안 인사이츠 E’는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탐지해 대응하는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플랫폼(EDR, Endpoint Detection & Response)이다. 랜섬웨어 등 지능형 위협에 대한 악성 행위를 파악하고 이상 징후를 탐지해 공격 실행 단계에서 대응할 수 있다.

지니언스는 신종, 변종 악성코드에 대한 대응을 위해 올 초 출시한 업그레이드 버전에 자체 개발한 상용 머신러닝 엔진을 탑재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행위기반 탐지 기능을 추가해 국내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공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위협 탐지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자사 EDR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며, “‘지니안 인사이츠 E’ 출시 이후 금융기관과 공사 등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며 EDR시장 개척을 주도해온 만큼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분야 등 신규 고객 발굴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