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리전 강화 등 각국의 글로벌 리전 지속적 리뉴얼 계획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 NBP)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챗봇(Chatbot)’과 ‘데이터 텔레포터(Data Teleporter)’ 등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챗봇’은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축적된 강력한 대화 모델 엔진이 탑재돼, 뛰어난 자연어 처리와 딥러닝 기반의 자가 학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의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의 음성 관련 API와 손쉽게 연동 가능해 음성 채팅으로의 확장이 용이하며, ‘라인’·‘카카오톡’·‘톡톡’과 같은 다양한 메신저 플랫폼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NBP는 건강한 챗봇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 및 상생을 위해 오는 6월 1일에 챗봇 관계사들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파트너 리크루팅을 위한 CBT(Closed Beta Test)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데이터 텔레포터’는 대용량 데이터 이전에 특화된 상품이다. 기존 100TB 규모의 대용량 데이터를 100Mbps의 속도로 전송할 경우 평균 100일이 넘게 소요됐으나, ‘데이터 텔레포터’의 전용 어플라이언스 2대를 통해 전송하면 하루도 채 걸리지 않는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서비스 리더는 “수백만 원의 트래픽 비용이 드는 대용량 데이터 전송도 ‘데이터 텔레포터’를 사용하면 비용 걱정 없이 손쉽게 이전 가능하다”며, “고객 전용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해킹의 위험도 사전에 예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NBP는 일본 리전을 리뉴얼하며 서버, 스토리지, 클라우드DB, 보안 등 8종의 상품을 출시했으며, 향후 각 국의 글로벌 리전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