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지12월_1812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12.13
뉴스홈 > 문화
“홈쇼핑 남성 고객 주요 구매 상품은 ‘식품’”버즈니, ‘홈쇼핑모아’ 남성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공개

   
▲ ‘홈쇼핑모아’ 남성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아이티데일리] TV홈쇼핑을 이용하는 남성 고객은 ‘식품’과 ‘패션·잡화’를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자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남성이용자 1,4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31일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남성이용자들이 주로 구매하는 상품은 ‘식품(건강식품 포함)’이 23.2%로 가장 높았고, 이어 ‘패션·잡화(21.6%)’, ‘가전·디지털(20.1%)’, ‘생활·주방(16.2%)’, ‘여행(7.9%)’, ‘화장품(6%)’, ‘기타(5%)’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좀 더 많이 편성되길 원하는 상품으로는 ‘가전·디지털(22.4%)’, ‘패션·잡화(19.4%)’, ‘식품·건강(19.2%)’, ‘생활·주방(15.8%)’, ‘여행(13.1)’ 순이었다.

응답자의 36.7%는 ‘주 2~3회’ TV 홈쇼핑을 시청한다고 답했고, ‘매일 시청한다’는 응답자도 28.4%를 차지했다. 홈쇼핑 시청 시간의 경우 ‘오후 18시~24시’가 76%를 차지해 대부분의 남성 고객은 저녁 시간대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응답자의 68%는 스마트폰으로 ‘방송 알람’을 설정해 홈쇼핑 상품을 구매한다고 답했고, 남성 고객이 생각하는 TV홈쇼핑만의 장점으로는 ‘가격(31.3%)’, ‘사은품(21.4%)’, ‘무료반품(13.3%)’ 등이 꼽혔다.

한편, 버즈니는 다음 달 4일까지 K쇼핑과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홈쇼핑모아’ 앱으로 K쇼핑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