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66 및 70 이후 버전까지 지속적인 신뢰성 제공

 
[아이티데일리] 디지서트(DigiCer)는 31일 ‘제8회 개인정보보호 페어(Personal Information Security Fair)’에 참가해 기존 시만텍 인증서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서 교체 발급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서트는 해당이 되는 시만텍 인증서 고객들을 대상으로 교체 대상 인증서를 확인하고 이를 무상으로 교체하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툴을 제공한다. 교체 대상 인증서를 확인하는 웹툴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교체가 필요한지 여부와 교체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디지서트는 오는 10월 이후 업데이트되는 크롬 70 및 파이어폭스 63에서 인정되지 않는 ‘신뢰하지 않는 인증서(시만텍, 지오트러스트, 쏘트, 래피드SSL)’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디지서트 인증서 교체 발급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되는 고객은 일반적인 갱신과 유사한 절차로 처음에 인증서를 구매한 포털에서 인증서를 교체할 수 있다.

제레미 로울리(Jeremy Rowley) 디지서트 최고제품책임자는 “크롬과 모질라에서 시만텍 발급 인증서의 만료일이 도래하고 있고, 이들 인증서를 디지서트에서 무료로 교체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양한 언어로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과 툴을 마련하여 파트너들과 함께 아직 교체를 진행하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안내 사항을 전달하고, 가장 간소한 교체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