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시장 공략 가속화

[아이티데일리] 클라우드 전문기업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말레이시아 매트릭스 컨넥션(Matrix Connexion)사와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리셀러 계약을 5월 30일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나무기술은 자사 클라우드 솔루션 기반의 시스템 통합 사업 및 플랫폼 라이선스 공급사업과 매트릭스 컨넥션사의 클라우드 사업을 연계해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등의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매트릭스 컨넥션은 말레이시아의 구글프리미어 파트너(Google Premier Partner)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에 대한 리셀링 및 컨설팅 서비스를 공공 및 대기업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태국 등에 법인을 두고 있다.

매트릭스 컨넥션은 나무기술의 칵테일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존 고객 및 신규로 공동 발굴하게 될 고객사에 리셀링과 더불어 자사의 구글 GKE 비즈니스 위에 협업 툴로 채용해 자사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나무기술은 이번 계약으로 매트릭스 컨넥션(Matrix Connexion)의 유통망과 영업력을 통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칵테일의 동남아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다.

김홍준 나무기술 신규사업팀 상무는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간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며, “추후 코트라를 통한 현지 PR활동과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매트릭스 컨넥션 사옥에서 진행된 리셀러 협약식을 마치고 김홍준 나무기술 상무(왼쪽)와 숀 타이(Sean Tay) 매트릭스의 컨넥션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