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대비 면적 70% 증가, 월 최대 물류처리 2배 향상

▲ 몰테일의 상하이 중국센터 전경

[아이티데일리] 해외배송대행서비스 몰테일은 중국 상하이 민항구로 물류센터를 확장·이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2011년 6월 중국센터를 오픈한 이후 3번째 이전이다.

그동안 중국직구는 가성비를 앞세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히 성장했다. 몰테일 측은 최근 공기청정기 등 부피가 큰 가전제품을 비롯해 직구 제품이 대형화, 고중량화 되면서 센터확장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확장 이전하는 상해 물류센터는 약 420평(14,945ft²)규모로, 이전 센터보다 면적이 약 70% 증가했다. 월 최대물류처리건수도 약 20만 건으로, 기존보다 2배 이상 높아졌다. 이밖에 전보다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해져 항공 및 해상으로의 물류 이동이 편리해졌으며, 이동시간도 단축됐다.

상해 물류센터는 기존 배송대행센터의 역할 외에도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진행한다. 코리아센터는 자사 ‘메이크샵’ 쇼핑몰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시 물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해주는 ‘풀필먼트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에 알려지지 않은, 제품력이 우수한 중국제품을 들여와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간편해외직구마켓 ‘테일리스트’와 오픈마켓 등에도 소개할 예정이다.

몰테일 관계자는 “이번 물류센터 이전은 해외직구시장은 물론, 늘어나는 중국 해외 직판시장에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것”이라며, “향후에도 중국센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플랫폼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