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및 클라우드 위해 설계된 엔터프라이즈용 올플래시 스토리지

▲ 넷앱 ‘AFF A800’

[아이티데일리] 넷앱은 업계 최초의 엔드투엔드(End-to-End) NVMe 올플래시 어레이 ‘AFF A80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운 ‘AFF A800’은 고성능 및 클라우드를 위해 설계된 엔터프라이즈 올플래시 어레이로, 인공지능(AI) 및 컴퓨팅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에 성능을 더욱 강화했다. 넷앱은 애플리케이션 호스트에서 데이터 스토리지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200㎲(마이크로초) 미만의 응답 시간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넷앱은 또한 ‘AFF A800’ 제품이 넷앱 ‘온탭(ONTAP) 9.4’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엔터프라이즈급 효율성, 보안 및 유연성을 제공하며 NVMe 오버 파이버 채널(NVMe-over-Fibre Channel)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SAN 환경의 성능을 극대화한다고 덧붙였다. 최초로 30TB SSD를 지원함으로써 스토리지 공간을 축소하고, 인공지능 또는 딥러닝 업무의 빅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IT 인프라의 그린IT(Green IT)를 더욱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새로운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는 총소유비용(TCO)을 더욱 절감해줄 수 있다. 넷앱 ‘패브릭풀(FabricPool)’ 기능은 운영 스토리지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로 콜드 데이터를 자동 계층화해 용량 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고 소개됐다. 또한, 넷앱 ‘액티브 IQ(Active IQ)’ 기술은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분석 기능을 제공해, 향후 성능 요구 사항을 예측하고 보호되지 않은 데이터를 식별해 작업을 최적화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