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데이터 보호 및 무중단 데이터 거버넌스 서비스 제공

 
[아이티데일리]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가 데이터 복구에 특화된 최신 플랫폼 ‘HDID(Hitachi Data Instance Director) v6.5’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HDID v6.5’는 이미 고객이 최신 스냅샷 및 복제 기술을 사용해 중요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신 버전은 조직에서 기본 운영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비정형 백업 데이터를 재사용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히타치 밴타라는 민첩한 인프라, AI 운영 및 현대적 데이터 보호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 ‘데이터 센터 현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히타치의 현대적인 데이터 보호 기술은 히타치 스토리지와 결합해 통합 데이터 보호를 자동화하며, 스냅샷 기반의 즉각적인 보호, 재해복구, 인스턴트 리스토어(Instant Restore)/풀 리커버리(Full Recovery) 및 CDM(Copy Data Management)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히타치의 ‘HAD(Hitachi Automation Director)’와 결합해 데이터 보호 서비스 수준 협약(SLA) 프로파일을 기반으로 데이터 보호 기능 설정이 자동화되고, 데이터 보호 모니터링 및 재실행을 통해 SLA를 충족시킴으로써 자율 데이터 센터를 구현하도록 한다.

히타치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 ‘HDID’는 국내에서는 실시간 통합 데이터 보호 솔루션 패키지인 ‘라이브 프로텍터(Live Protector)’에 포함된 핵심 솔루션으로 제공돼 왔으며, 전통적 백업 솔루션이 제공하는 데이터 보호 기능과 더불어 재해복구, 스토리지 복제 솔루션 및 운영관리까지 범위를 확장했다.

즉, 하나의 솔루션으로 데이터보호, 재해복구, 스토리지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는 보다 완성도 높은 진정한 통합 데이터 보호 솔루션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추가적으로, ‘HDID’는 엄격한 데이터 가용성 및 서비스 수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현대적인 데이터 보호 및 자동화된 복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새롭게 소개되는 최신 HDID는 장기적인 파일 시스템 백업을 위한 스토리지 저장소로 오브젝트 스토리지 ‘HCP(Hitachi Content Platform)’와 통합해 활용할 수 있다. 백업 데이터의 가치는 데이터가 복구될 때에만 실현되지만, 백업 데이터는 계속 증가하는 스토리지 용량과 반복적인 비용을 발생시킨다. ‘HDID v6.5’는 최신 데이터 보호 기술, 백업된 데이터 용도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민첩한 복제 서비스, 그리고 거버넌스 복제 서비스를 통해 장기 보존 및 데이터 검색 및 분석을 관리한다.

‘HDID v6.5’는 파일시스템 백업 데이터를 기본 파일 또는 오브젝트 형태로 ‘HCP’로 전송한다. 그러면 이렇게 백업된 데이터는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 그리고 히타치의 ‘펜타호(Pentaho)’ 분석 소프트웨어가 컴플라이언스 관련 및 검색 기능,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및 기타 새로운 데이터 관리 활용 사례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 복제 솔루션과 연동해 블록(Block) 기반의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보호 기법을 제공하고 저장된 백업 이미지를 직접 개발, 조회, 테스트 서버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성을 기반으로 한 효율적 비용절감을 실현하고, 파일과 블록시스템을 통합한 최적의 데이터 거버넌스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피터 스요베르(Peter Sjoberg) 히타치 밴타라 데이터 인텔리전스 글로벌 필드 및 인더스트리 솔루션 담당은 “전통적으로 백업 데이터는 재해 상황이 발생할 때까지 스토리지 공간만 차지한 채 휴면 상태에 있다. 점점 더 많은 조직들이 백업 데이터로부터 향상된 가치를 창출해내길 원하고 있으며, 데이터 디스커버리 및 비즈니스 분석과 같은 다양한 활용 사례들을 만들어내고자 한다”면서, “히타치 밴타라의 ‘HDID’는 ‘HCP’ 및 광범위한 데이터 인텔리전스 포트폴리오와의 통합으로 기업들이 이러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HDID v6.5’ 출시로, 조직에서 백업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해 데이터 검색,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분석 및 데브옵스(DevOps) 등 다양한 작업을 지원함으로써 고객, 데이터 관리 전문가 및 백업 관리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게 된다.

기업들은 ‘HCP’와 결합된 ‘HDID v6.5’를 구축함으로써 자사의 파일 시스템을 위한 기존의 백업 솔루션의 확장성, 비용, 안정성 및 성능상의 도전 과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HCP에 대한 투자 가치 증대, 백업 데이터 저장 및 관리 비용 절감 및 관리상의 도전과제 해결 ▲보다 광범위한 데이터 액세스, 다수 시스템에 대한 감사 복잡성 제거, 감사 수행 시 운영 시스템에 대한 성능 및 가용성 영향 제거 ▲데이터 백업 후 변경되는 파일만 캡처하는 증분(Incremental) 백업 방식으로 백업 시간 및 스토리지 용량 절감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HDID v6.5’는 핵심적인 복구 자동화, CDM 및 거버넌스 지원 기능 및 툴을 통해 고객들이 기존의 파일 시스템 백업 솔루션에서 벗어나 새로운 데이터 활용 방안을 도입, 데이터 관리 비용을 낮추고 수익성을 향상시키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