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 금융 IT시장 공략 박차

▲ 티맥스가 금융 IT시장 공략을 위해 오는 24일 ‘티맥스 포럼-금융’을 개최한다.

[아이티데일리] 티맥스는 오는 24일 버티컬 세미나 ‘티맥스 포럼(Tmax Forum)-금융’을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 등 티맥스 3사가 참여하는 ‘티맥스 포럼-금융’ 세미나는 서울 및 부산지역 금융 고객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티맥스 3사가 각각 세션을 맡아 금융시장과 밀접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에 대해 설명하며, 플랫폼 서비스(PaaS)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구현하는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티맥스 포럼-금융은 현 시장의 과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세션으로 구성됐다. ▲티맥스소프트는 ‘금융 정책의 변화 대비, “이지 마이그레이션 투 클라우드(Easy Migration to Cloud)”를 위한 플랫폼의 역할과 방향’ ▲티맥스데이터는 ‘분석가 셀프 인사이트(Self-Insight)를 돕는 가상화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전략’ ▲티맥스오에스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 동향’ 등을 발표한다.

한편, 각 사업부별로 직접 지역 고객을 찾아가는 버티컬 세미나 ‘티맥스 포럼’은 지난 4월부터 전주와 나주, 세종시에서 엔터프라이즈와 공공사업본부 주관으로 진행된 바 있다. 티맥스 포럼-금융의 참석을 원하는 고객은 티맥스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