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 2018’ 개최

▲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

[아이티데일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집중해야 한다. 파수닷컴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는다는 비전 아래, 데이터 보안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을 구성,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 이 두 가지의 플랫폼을 통해 보안과 생산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16일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고객 초청 행사인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 2018’을 개최했다. 올해로 11회 차를 맞은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 2018’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리드하라(Lead the Digital Transformation)’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리드하라’라는 주제의 키노트를 발표한 조규곤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서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이 중요하다”며, “파수닷컴은 비정형 데이터 보안에 주력해 왔으며, 최근 비정형 데이터를 식별 및 분류해 관리할 수 있는 ‘파수 데이터 레이더(Data Radar)’를 론칭했다”고 말했다.

이어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는 ‘스패로우(Sparrow)’를 소스코드와 바이너리코드에 대한 정적·동적분석 솔루션과 자가방어 솔루션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으로 구성하고 있다”며, “지난 8일 별도 법인으로 분리, 독립시켜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R&D 조직도 개편했다”고 덧붙였다.

다음 발표는 존 헤링(John Herring) 파수닷컴 미국법인 CEO가 ‘비정형 데이터 솔루션 저널’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존 헤링 CEO는 “최근 미국에서도 비정형 데이터 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파수닷컴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은 데이터를 식별 및 분류해 관리와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 미국시장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세션에서는 ▲윤하섭 CTO의 ‘Remember Beyond Your Memory’라는 주제로 파수닷컴의 메모앱 ‘디지털페이지’ 소개 ▲강봉호 본부장의 ‘인텔리전스 데이터 보안 플랫폼의 시작, 데이터 식별 및 분류’라는 주제로 ‘파수 데이터 보안 프레임워크’와 ‘파수 데이터 레이더’ 소개 ▲김규봉 본부장의 ‘혁신적인 차세대 전사문서관리 플랫폼 랩소디(Wrapsody)’ ▲윤덕상 본부장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하고 관리하는 통합정보보안 컨설팅’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더불어 지난 8일 별도 법인으로 독립한 스패로우의 장이수 대표가 ‘애플리케이션 통합 보안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스패로우’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장 대표는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되는 과정에 개발 보안 가이드, 정적·동적분석, 모의해킹, 침투테스트 등이 포함돼야 한다”며, “스패로우는 이런 전 과정을 지원해 진정한 ‘데브섹옵스(DevSecOps)’를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말레이시아 파트너사인 크레스트 인포솔루션을 통해 ‘말레이시아 전자정부 사업’에 도입된 EDRM 솔루션 구축 사례도 발표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