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웍스’ 노하우 적용, 기업 니즈 반영한 손쉬운 개발 및 유지보수 환경 제공

▲ HTML5 기반 UI·UX 개발 플랫폼 ‘아이젭’

[아이티데일리] 인젠트(대표 정성기)는 자사 HTML5 기반 UI·UX 개발 플랫폼 ‘아이젭(iXeb)’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 표준 세부 항목인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에 대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SW시험인증연구소의 평가와 기술적 검증을 통해 부여되며,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아이젭’은 인젠트가 자사 X-인터넷(X-internet) UI제품 ‘아이웍스(iWorks)’를 통해 축적한 시장경험과 노하우 등을 반영해 출시한 제품으로, HTML5의 다양한 스펙과 기술을 적용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웹 표준 기술 기반으로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하고 서비스 개발을 위한 UI와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한 손쉬운 개발과 각종 모니터링 및 관리기능을 통해 업무확장성, 유지보수의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정성기 인젠트 대표는 “최근 ‘아이젭’이 국내 물류회사 두 곳의 차세대 사업에 선정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빠른 시간 안에 인젠트의 주력제품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GS인증 1등급 취득을 통해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시장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