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솔루션 운용현황 점검 및 개선, 관련 예산 확보 등 상호 발전적 관계 도모

▲ 허희도 티맥스데이터 광역엔터사업본부장(왼쪽), 강영흥 군산대학교 정보전산원장

[아이티데일리]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와 SW솔루션 기반의 정보시스템 안정성 구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데이터는 자사 DBMS ‘티베로’와 티맥스오에스의 OS ‘티맥스리눅스’ 등의 SW솔루션 운용현황을 점검 및 개선하고, 정보시스템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 지원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SW솔루션 사용을 위한 임시 및 정품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등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군산대학교는 티맥스데이터 제품의 라이선스 유지보수에 대한 예산을 확보하는 등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강영흥 군산대학교 정보전산원장은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인 티맥스데이터와 협력해 SW솔루션 및 기술지원을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협약 내용에 따라 정보시스템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공고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희도 티맥스데이터 광역엔터사업본부장은 “군산대학교에 순수 국내 기술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온 티맥스의 기술력을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티맥스데이터는 군산대학교와의 정보시스템 안정성 강화 협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