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그릅웨어 ‘ezEKP’ 전시, 도입효과 소개 및 현장 체험 진행

▲ 가온아이 ‘재팬 IT위크 스프링 2018’ 부스 모습

[아이티데일리] 협업 및 클라우드 전문 기업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재팬 IT 위크 스프링(Japan IT Week Spring) 2018’ 내 ‘일본 클라우드 컴퓨팅 엑스포(Cloud Computing EXPO Japan)’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재팬 IT 위크 스프링’은 일본 IT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클라우드 컴퓨팅과 정보보안, 모바일솔루션, 데이터스토리지 등 각 분야별 13개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가온아이는 전시부스를 구성하고 자사 클라우드 그룹웨어 ‘ezEKP’를 선보이며, 솔루션 도입 효과 소개와 함께 현장 체험을 진행한다. ‘ezEKP’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운영이 가능하고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 KT ‘유클라우드(ucloud)’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협업기능을 지원한다.

전일권 가온아이 상무는 “당사는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해외 사업을 확장해 현지 글로벌 기업을 수주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실행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