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위한 간편한 온라인 웹사이트 구축

▲ ‘어도비 포트폴리오’의 지원 대상 언어가 한국어를 포함한 19개 언어로 확대됐다.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자사 ‘어도비 포트폴리오(Adobe Portfolio)’를 한국어를 포함한 19개 언어로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어도비 포트폴리오’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온라인에서 선보일 수 있는 웹사이트를 몇 분 내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도구다. 이번 언어 지원 확대를 통해 한국어를 포함해 노르웨이어, 네덜란드어, 독일어, 덴마크어, 러시아어, 스웨덴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자, 중국어 번체자, 체코어, 터키어, 포르투갈어, 폴란드어, 프랑스어, 핀란드어 등 19개 언어를 지원한다.

‘어도비 포트폴리오’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의 일부로 제공되며, 사진이나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창작물을 다양한 스타일로 게시할 수 있다. 레이아웃 템플릿을 사용하거나 자신만의 독특한 레이아웃을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사이트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개인화된 URL로 맞춤형 사이트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모든 화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는 반응형 디자인도 지원돼, 어떤 환경에도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준다. 그 외 방문자 분석, 타입킷(Typekit) 글꼴, 암호설정 기능도 제공된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인 비핸스(Behance)와 통합돼 프로젝트를 쉽게 가져올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계정을 사용해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의 사진에 간편하게 접근해 불러오거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고 실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