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심비 소비 경험 ‘쇼핑’이 가장 많아…화장품, 패션·잡화 등 주력

▲ 버즈니의 ‘홈쇼핑모아’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아이티데일리] 3040 여성 중 90.6%는 가심비(가격대비 심리적 만족감)를 따져 소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의 3040여성 이용자 10,76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8일 공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가심비를 추구하며 소비한 경험은 ‘쇼핑(32.8%)’이 가장 많았으며, ‘외식(27.9%)’, ‘여행(17.2%)’, ‘문화생활(11.9%)’, ‘교육(8.1%)’, ‘기타(2.1%)’가 뒤를 이었다. 쇼핑할 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가심비 중 어떤 것을 더 추구하는지에 대해서는 ‘상품에 따라 다르다’는 의견이 58%로 가장 많았고, ‘가성비’와 ‘가심비’는 각각 24%, 18%로 집계돼 ‘가성비’가 조금 높았다.

홈쇼핑의 경우 응답자의 73%가 가심비를 따져 홈쇼핑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가심비로 구매한 상품으로는 ‘화장품(25.3%)’, ‘패션·잡화(25.2%)’, ‘식품(15.7%)’이 꼽혔다.

버즈니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3040 여성의 경우 쇼핑에서 가심비를 추구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며, “3040 여성이 주 이용자인 모바일 홈쇼핑 역시 가심비를 앞세운 고품질의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버즈니는 오는 10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알람팡팡’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쇼핑모아’ 앱으로 16개 홈쇼핑 채널의 방송 예정 상품 중 방송 알람 3건 이상을 설정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BHC 후라이드 치킨·콜라’ 세트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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