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4
뉴스홈 > 문화
라이엇게임즈, ‘임직원 문화재지킴이 캠프’ 진행전통 예절 배우기, 문화유적 탐방하기 등 다양한 향유/봉사 프로그램 진행

   
▲ 라이엇게임즈 ‘임직원 문화재지킴이 캠프’ 단체사진

[아이티데일리]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지난달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임직원들이 함께 1박 2일 간 호남 지역(전주·광주·장성)의 문화재 및 문화유산을 찾아가는 ‘라이어터 문화재지킴이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2012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체결한 이후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유적 청정활동 및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바 있다. 이번행사는 전세계의 라이엇게임즈 직원들이 함께 5월간 각 지역별로 의미가 있는 사회환원활동을 진행하는 ‘글로벌 서비스 데이(Global Service Day)’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4월 30일 라이엇게임즈 임직원은 전주한옥마을 탐방을 시작으로 전주향교를 찾아 전주전통문화연수원장의 진행 아래 선비의 삼례(三禮)로 알려진 사상견례(士相見禮), 향음주례(鄕飮酒禮)와 향사례(鄕射禮)를 체험했다. 향음주례란 조선시대 서원의 선비들이 학덕과 연륜 높은 스승을 주빈(主賓)으로 모시고 올바른 주례를 배우는 의식이며 향사례는 서원의 학업을 완수한 사람 중 현자를 국왕 추천의 선택을 활쏘기로 진행하는 의식이다.

이후 퇴계 이황 선생과 8년간 서신으로 철학논쟁을 한 것으로 유명한 고봉 기대승 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건립된 서원광주의 월봉서원으로 이동해 서원의 역사 및 공간에 대해 함께 배우고, 다음날에는 문화재로 지정된 전국 9곳 서원 중 한 곳이자 호남의 상징이 할 수 있는 필암서원을 찾아 문화재지킴이 활동으로 ‘콩땜’ 작업을 진행했다. ‘콩땜’이란 콩기름을 내려 건축물을 관리하는 전통방식 그대로의 문화유산 보존 방식이다.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응호 라이엇게임즈 직원은 “전통문화체험과 청정활동을 통해 문화유산의 가치를 느끼고 보호에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며, “라이어터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참여한 행사라 더욱 뜻깊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지지’를 위한 사회 환원 활동을 2012년부터 현재까지 7년째 지속하고 있다. 누적 43억 원 이상의 금액을 한국 문화유산 보호와 지원을 위해 기부했으며, 이를 통해 해외소재 문화재 환수 지원, 청소년 역사 교육, 4대 고궁 보존 관리, 서원 3D 정밀 측량 등의 사업이 진행된 바 있다. 또한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헌인릉 등 다양한 문화재 청정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