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병원협회 인증 획득, 안전성 및 보안성 중시하는 국내외 병원 사업 호조 기대

시스코 시스템즈는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으로 미국병원협회(American Hospital Association's, 이하 AHA)의 인증을 획득했다. 시스코는 이번 인증 획득이 안정성과 보안성을 특히 중시하는 병원 시장을 여는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HA 인증은 AHA 계열사인 AHA 솔루션즈(AHA Solutions, Inc.)가 의료산업 시장에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수개월간 보안 기능, 신뢰성, 고객지원능력은 물론, 병원 환경에 이상적인 전략 제안 능력 등을 평가해 부여하는 것이다. AHA 인증을 획득하면 향후 3년간 AHA 산하의 5천 개 병원들에 관련 제품을 독점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에 AHA 승인을 획득한 시스코 제품은 시스코 무선랜 콜트롤러(Cisco Wireless LAN Controllers), 시스코 무선 콘트롤 시스템(Cisco Wireless Control System), 시스코 에어로넷 액세스 포인트(Cisco Aironet Access Points) 및 시스코 무선 로케이션 어플라이언스(Cisco Wireless Location Appliance) 등 시스코의 전 통합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들이다.

시스코 코리아의 공공 사업본부 전홍원 전무는 "시스코의 AHA 특별 승인 획득은 미국 시장뿐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AHA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앞선 제품의 기술력과 미국 병원 시장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국내 병원 시장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시스코는 AHA 회원 병원들의 IT 책임자들로 구성된 AHA 솔루션즈 기술 자문위원회(AHA Solutions' Technology Advisory Committee)와 여타 업계의 독립적인 전문가들의 조언 및 전략적인 제안을 수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단체인 '테크놀러지 플랫폼(Technology Platform)'에도 가입했다.

시스코는 최고 수준의 환자 관리, 의사 및 직원 만족도 증대, 운영 성능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활동하는 테크놀러지 플랫폼의 일원으로 참여함으로써 병원 정보화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