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기업 ㈜휴머스온(대표 백동훈)이 지난 19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휴머스온 빅데이터 마케팅 2018’ 세미나를 개최했다.
‘빅데이터&AI기반 빅데이터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약 200여 기업, 300여명의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해 최신 마케팅 트렌드인 빅데이터 AI 마케팅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는 것을 실감케 했다.
휴머스온의 SaaS형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 TAS의 마케팅 자동화 프로그램 소개 영상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인공지능 시대의 데이터 활용법(SKT)’, ‘제조업에서 모바일 마케팅의 가치(매일유업)’ 등 빅데이터 마케팅의 성공사례 소개와 휴머스온의 마케팅 서비스 TMS와 TAS의 마케팅 기법 시연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TAS 서비스의 ‘웹푸시’ 시연이 현장에서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참가자들의 웹페이지 행동을 토대로 개인화된 푸시 메시지를 행사 현장에서 수신하도록 함으로써, 앱(app)이 없어도 고객 행동 기반 마케팅이 가능한 웹푸시의 장점을 드라마틱하게 표현했다.
휴머스온 백동훈 사장은 “포스트맨, 웹푸시 등과 관련한 빅데이터 마케팅에 고객 여러분의 높은 관심에 국내 빅데이터 마케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느낀다”며 “우리의 고민이 고객의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라 인식하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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