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클라우드·그룹웨어 등 주력 사업 꾸준한 성장…중장기 성장 모멘텀 유효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23억 원, 영업이익 110억 원 등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8%, 영업이익은 8.7% 증가한 수치다.

더존비즈온 측은 ERP와 클라우드 사업이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주력 사업 분야인 ERP 사업의 안정성과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성이 맞물려 꾸준한 실적 상승이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그룹웨어, 보안 등 다른 사업 분야도 고르게 선전하며 실적에 기여했다.

신규 사업 추진에 따른 R&D 투자로 인해 인건비 증가 등 비용 상승 요인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증가세는 이번 분기에도 계속 이어졌다. 회사 측은 이와 같은 호실적에 대해 중장기적인 성장 모멘텀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증거라고 밝혔다.

더존비즈온의 ERP 사업은 최근 중소, 중견기업에서 대기업까지 고객군이 증가하면서 영업력이 확대되고 있다. 제품의 기술력 및 가격 경쟁력에 기반해 대기업 시장으로 진출이 확대되면서 시장 점유율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확장형ERP 사업에서만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1%의 매출 증가를 이뤄냈다.

클라우드 사업에서도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3%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올 1분기 기준 전체 매출의 19.5%를 차지할 정도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굳건하게 유지하면서 회사 실적 전반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어넣고 있다.

또한, 지난해 신제품 출시 이후 시장 안착에 성공한 그룹웨어 사업도 전년 동기 대비 36.1%나 오르며 큰 폭으로 성장해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핵심 사업 부문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을 위한 R&D 투자로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역시 증가했다”며, “높은 매출액 증가율과 레버리지 효과에 힘입어 올해 역시 기업의 외형적인 성장과 수익성 확보가 모두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