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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AI스피커로 매장 고객응대…‘유플러스 도우미’ 선봬상품·서비스 안내 및 CS업무 등 담당

   
▲ LG유플러스가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를 선보였다.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업무 안내까지 가능하며, 배웅인사·음료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가령 매장 방문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시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멤버십VIP 혜택과 같은 다소 복잡한 설명도 들을 수 있으며, 기가와 광랜의 차이점 등 구체적인 내용도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서류를 안내하거나, 고객의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장은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로 AI스피커가 매장 상담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국 2,000여곳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향후 매장뿐만 아니라 각종 고객응대가 필요한 곳에 ‘U+우리집AI’ 서비스가 쓰일 수 있도록 활용방안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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