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S 서비스 제공 예정, NBP 운영경험과 퓨전데이타 기술력 시너지 기대

▲ (왼쪽부터) 지준영 퓨전데이타 사장, 김경영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상무

[아이티데일리]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대표 박원기)과 조인식을 갖고, 클라우드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9일 진행된 조인식에서 성공적인 클라우드 사업을 위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 데 합의했다. 특히 퓨전데이타의 핵심 기술인 ‘제이디원(JD-ONE)’, ‘제이데스크톱(J-DESKTOP)’, ‘제트피시(JET-PC)’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클라우드 시장 진출에 의견을 모았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형 데스크톱)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DaaS란 데스크톱, 태블릿, 스마트폰 등으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를 의미한다. 퓨전데이타는 고객이 각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 마이크로소프트(MS) 기반의 운영체제(OS)와 국내 오픈소스 기반의 OS(민트, 우분투)를 동시에 제공한다.

퓨전데이타 측은 새로 선보일 DaaS 서비스가 기존 경쟁사 제품에 비해 품질과 보안성이 우수함에도 가성비를 높여 비용 절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규 창업을 시작하는 업체들이 큰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용 단말기도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퓨전데이타는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경험에 퓨전데이타의 탄탄한 기술력이 접목될 예정으로, 긴밀한 협업 솔루션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지준영 퓨전데이타 사장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과의 MOU는 국내 클라우드 DaaS 시장 진입을 고려하고 있던 퓨전데이타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사는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위한 상호 지원과 활성화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으며 공공, 국방, 학교, 병원,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클라우드 사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은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주요 7개 지역에 인프라 거점과 각 거점을 잇는 글로벌 전용 회선를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 및 라인 서비스로 검증된 보안과 기술력, 그리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매월 평균 32%의 고객 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