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및 공공 대상 교육 및 솔루션사업 협력

▲ 제이씨현시스템과 대한드론협회는 민간부문 및 공공분야 드론전문 교육사업 및 솔루션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조인식을 맺었다. 김지수 제이씨현시스템 상무(왼쪽)와 김민 대한드론협회 대표.
[아이티데일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과 대한드론협회(대표 김민)는 지난 18일 민간부문 및 공공분야 드론전문 교육사업 및 솔루션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조인식을 갖고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드론 전문교육분야 및 ICT·드론(Drone) 솔루션분야에서 축적해온 각사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드론활용 산업기반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드론(Drone)을 이용한 영상촬영 및 편집 분야 교육사업 협력 ▲드론활용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개발 관련분야 협력 ▲DJI 사의 드론(Drone)제품 등을 활용한 실시간 영상정보 전송 및 관제시스템 기술개발부분 협력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제이씨현시스템은 특히 이번 대한드론협회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드론활용을 위한 솔루션개발 및 전문분야 드론 교육사업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지수 제이씨현시스템 상무는 “드론플라이(DroneFly)를 기반으로 한 드론 플랫폼비즈니스 강화를 위해 우수한 솔루션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들과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DJI사의 공식딜러인 제이씨현시스템은 드론 플랫폼비즈니스인 ‘드론플라이(DroneFly)’ 등 다양한 드론 활용솔루션 및 드론 관제시스템 개발을 통해 국내 드론 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대한드론협회는 드론을 통한 인재양성과 공공이익 가치실현을 위해 드론분야 국가자격증 및 교육, 드론 인프라 구축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