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전형 자기소개서 평가 시간 단축 및 평가 공정성 확보

 
[아이티데일리] SK(주)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스카우트(대표 문영철)에 자사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 HR’을 적용한 ‘HR 자기소개서 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에이브릴 HR’은 채용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자기 소개서 평가 시간을 단축하고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됐으며, 현재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적용 영역 확대에 나서고 있다.

양사는 ‘에이브릴 HR’을 바탕으로 ‘AI HR서비스 사업’을 위한 TF를 구성, 우선 적용 가능한 고객 발굴 및 마케팅을 비롯해 고객사별 적용을 위한 HR솔루션 및 학습 모델링을 구축할 예정이다.

문영철 스카우트 대표는 “최근 채용의 공정성 및 업무 효율성 확보에 대한 고민들이 많다”며, “이번 SK(주)C&C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사의 고민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타 HR 영역에도 확대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환 SK(주)C&C 디지털추진2본부장은 “채용 과정에서 인성과 잠재력을 가장 잘 판단하는 것은 사람”이라며, “‘에이브릴 HR’은 사람이 결정하는 과정에서 좀더 객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브릴 HR’은 지난 1월 SK하이닉스를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마쳤다. 인사담당자와의 평가점수 오차범위는 15% 이내에 불과한 반면, 평가 시간은 1인당 3초 이내로 줄어들어 기존 평가 소요시간을 70분의 1로 단축시킨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