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코딩교실 및 현장 체험 학습 프로그램 추가 운영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노진호)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한컴 말랑말랑 캠프’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달 12일부터 3주간 주말마다 진행될 이번 캠프는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와 한국잡월드, 서울 경복궁, 강원도 국립횡성숲체원에서 열린다.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6~7세의 영유아도 참여할 수 있는 SW 코딩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체험 학습도 강화됐다.

교육 전문기업 PDM과 함께하는 유아 코딩 캠프는 유아발달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개발된 코딩도구 ‘큐비코’를 활용, 자연스럽게 문제해결 능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서울 경복궁에서 진행되는 ‘스마트 미션 수행 가족 캠프’는 가족이 함께 경복궁의 역사와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저학년 학생을 위한 ‘레고&올림픽 코딩캠프’에서는 레고를 활용해 컬링, 축구 등 올림픽 종목의 로봇 모형을 만들고 직접 프로그램을 구성해보면서 쉽고 재밌게 코딩을 접할 수 있다. ‘UCC 제작·발표 캠프’는 한컴타워의 ‘역량강화 편’과 국립횡성숲체원의 ’자연체험 편‘으로 나눠 운영되며, 조별 동영상 촬영과 UCC 제작 등 다양한 협동과정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및 리더십을 키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참여 학생들과 학부모의 뜨거운 반응으로 기존 방학에만 운영해온 캠프를 5월에 추가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한글과컴퓨터의 SW노하우와 브랜드파워를 바탕으로 교육 전문 파트너와 함께 미래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