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마켓 플레이스서 이용 가능, 1년간 무료 사용 프로모션 진행

 
[아이티데일리] 엑셈(대표 조종암)은 지난 5일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맥스게이지 포 아마존 오로라(MaxGauge for Amazon Aurora, MFA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FAA’는 AWS의 관계형 DB 서비스인 ‘아마존 오로라’ 전용 성능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이다. 지난 2016년 AWS의 기술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고 ‘맥스게이지 포 마이SQL 온 AWS’를 선보인 데 이어, 해당 솔루션에 슬로우 쿼리(Slow query) 모니터링 및 인터널 뷰(Internal view)를 추가하는 등 한층 더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MFAA는 AWS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1년간 무료 사용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종암 엑셈 대표는 “‘MFAA’를 통해 ‘아마존 오로라’ 고객들에게 최상의 성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모니터링 기능 추가 등 제품 기능을 강화할 뿐 아니라 AWS 마켓플레이스 내 제품군을 확장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손쉬운 DB 모니터링 및 엔드투엔드 성능 관리 기술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엑셈은 자체 교육 플랫폼인 엑셈 아카데미를 통해 ‘아마존 오로라’의 구조와 설치, 운영 등에 대해 무료 이론·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AWS 서밋 서울 2018’에 참가해 ‘MFAA’를 전시 및 시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