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리포팅 툴 제조사…Non-ActiveX 버전 지속 공급 중

 
[아이티데일리]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대표 임종혁, 이하 H2O)는 ‘레포트샵(Reportshop)’ 논-액티브X(Non-ActiveX) 제품을 H증권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급 계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권고사항에 의해 시작된 ‘액티브X(ActiveX) 제거를 통한 웹 표준화 기술 적용사업’에 따라 이뤄졌다. H증권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C/S(클라이언트/서버) 형태의 시스템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최소화,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구간암호화, 공인인증, 키보드 보안, 개인 PC방화벽, 온라인 백신 솔루션 등의 보안솔루션과 함께 시스템 안정성을 강화하게 됐다.

▲ ‘레포트샵(Reportshop)’은 금융 분야 표준 리포팅 툴로서, 위 도표 외에도 대량 출력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레포트샵’ 논-액티브X 솔루션은 오픈 웹 환경을 지원하고 특정 브라우저 환경에 종속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기존 HTS(Home Trading System)의 확장성과 관리효율성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H2O는 해외증권사 수출 실적을 비롯, 최근에는 거래소의 유니코드 기능을 탑재해 국내외로 소프트웨어(SW)를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증명서 출력 및 DM, 이메일, e-팩스, 프린터 연동 기능을 포함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리포팅 툴인 ‘물통(MoolTong)’ SW를 증권, 자산운용사 외 다양한 고객에게 서비스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