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3일 美 뉴욕과 서울 용산서 공개 행사 진행

 
[아이티데일리] LG전자는 차기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를 ‘LG G7 씽큐(ThinQ)’로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G’ 시리즈에 ‘씽큐’ 브랜드가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씽큐’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LG전자 AI의 지향점을 담은 브랜드다.

LG전자는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AI 기술을 접목한 ‘LG V30S 씽큐’를 지난달 출시, 스마트폰에서 ‘씽큐’ 브랜드를 처음으로 선보인 바 있다. 이 제품에는 다양한 음성 명령을 수행하는 ‘음성 AI’와 카메라의 편의성을 높인 ‘비전 AI’에 초점을 맞춘 ‘공감형 AI’가 탑재됐다.

LG전자는 이번 ‘LG G7 씽큐’에서는 ‘공감형 AI’의 성능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다른 기기와의 연동 기능까지 강화할 방침이다.

LG전자는 다음달 2일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웨스트(Metropolitan West)에서 ‘LG G7 씽큐’를 공개하고 3일에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도 공개 행사를 연다. 국내외 언론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과 체험 행사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황정환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 스마트폰은 더 새로운 기능, 더 많은 기능을 채워넣는 데 집중해왔기 때문에 이제는 실제로 고객이 얼마나 편리하게 쓰는지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스마트폰과 가전에서 쌓아온 AI 기술을 집약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편리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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