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D엔진 기반 정·동적 분석 통해 악성코드 감염 여부 진단

▲ 모니터랩 ‘사이트체커’ 메인화면

[아이티데일리]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서비스형 보안(SECaaS) 플랫폼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에 웹 진단 서비스 ‘사이트체커(SITECHECKE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2016년 출시한 ‘아이온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웹애플리케이션방화벽(WAF) 서비스 제공을 통해 웹 공격과 취약점에 대한 방어를 하고 비정상적인 접근, 홈페이지 위변조, 개인정보 탈취, DDoS 공격 등을 차단함으로써 고가의 보안 시스템 구축이 어려운 SMB 시장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해왔다. 모니터랩은 ‘사이트체커’를 추가해 침해사고에 대한 조기 대응하고, 보다 강화된 웹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사이트체커’는 모니터랩이 개발한 MUD(Malicious URL Detection) 엔진을 기반으로 웹사이트 고속방문 및 정·동적 분석을 통해 악성코드 감염 여부와 경유지, 유포지로 악용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온클라우드’에서 진단 대상 URL 입력만으로 악성코드 감염 여부에 대한 간략한 상태 정보를 알 수 있다. ‘아이온클라우드’ 사용자는 포털에 웹사이트를 등록해두면 정기적으로 웹사이트 점검도 받을 수 있다.

윤승원 모니터랩 상무는 “기존의 온프레미스 방식의 보안이 서비스형 보안이 제공하는 온디맨드 방식으로 발전하면서 제공 가능한 서비스 영역도 늘어나고 있다”며, “사이트체커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기존 클라우드 WAF 서비스와 함께 웹사이트의 악성코드 감염 및 경유지나 유포지로 악용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클라우드 SWG와 웹사이트 위변조방지 서비스 등 다양한 SECaaS 모델을 추가해 아이온클라우드의 경쟁력을 더욱 향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