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드라이빙 운영 방식으로 데이터센터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간소화

 
[아이티데일리]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를 위한 플랫폼 ‘VM웨어 v리얼라이즈 (VMware vRealize)’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발표는 VM웨어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IT 자동화 및 생산성 기능뿐만 아니라 워크로드 성능 및 용량을 최적화하는 ‘셀프 드라이빙(Self-driving)’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IT 거버넌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혁신 방식을 간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VM웨어 ‘v리얼라이즈 스위트(Suite)’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관리하고 프로비저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통합 플랫폼 전반에 필요한 자동화, 운영, 관리 기능을 강화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 스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제품은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Operations) 6.7’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Automation) 7.4’ ▲‘v리얼라이즈 비즈니스 포 클라우드(Business for Cloud) 7.4’ ▲‘v리얼라이즈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7.4’ ▲‘v리얼라이즈 로그 인사이트(Log Insight) 4.6’ ▲‘v리얼라이즈 스위트 라이프사이클 매니저(Suite Lifecycle Manager) 1.2’ 등이다.

아제이 싱(Ajay Singh) VM웨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를 통해 혁신을 견인하고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VM웨어는 IT 운영 관리 및 자동화를 통해 고객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고, 과정을 간소화해 비즈니스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