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설립 통해 인재양성 및 정보보호 전문가 권익 강화 기여

 
[아이티데일리] 국내 정보보호 인증심사원(ISMS, PIMS, PIPL)들이 모여 만든 한국정보보호심사원협회(KISCA)가 ‘정보보호인정협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산업통산자원부 법인설립도 추진한다.

KISCA협회(회장 공병철)는 지난달 30일 서울 협회 세미나실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5년~2018년도 성과 보고, 협회 명칭 변경의 건, 협회 사단법인 설립 추진의 건 등 3개 안건의 의안에 대해 심의하고 의결했다.

협회는 우선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현황과 정보보호 인재양성 계획을 발표했다. 더불어 정보보호 전문가의 권익 강화를 위해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심사원과 정보보호 관련 회사를 회원으로 참여시켜 함께 활동하는 법인설립 계획을 밝히고 만장일치로 추진하기로 했다.

공병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가 결성된지 3년차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다변화하는 사이버위협들과 4차산업혁명이라는 큰 변화의 시기에 한걸음 더 성장하고 확대해 나가기 위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민간차원의 정보보호 인증 활동과 정보보호 전문도서를 편찬 및 지능정보보안아카데미 교육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면서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리더스 그룹으로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