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모바일 쇼핑 시장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서버호스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만큼, 쇼핑몰의 안전성과 속도를 결정하는 서버호스팅은 소비자의 신뢰를 결정하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 같은 서버호스팅 선택 시, 유의할 점은 무엇일까?

우선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호스팅 기업을 선택해야 한다. 소비자들이 쇼핑몰의 페이지가 느리면 바로 해당 페이지에서 이탈을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호스팅 기업은 e-commerce 시장에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야 하며, 쇼핑몰 운영의 안전성은 기본인 만큼, ISMS(보안인증)을 받은 호스팅 기업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1:1 맞춤 호스팅 컨설팅’ 서비스를 활용해야 한다. 호스팅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으면, 쇼핑몰의 규모, 방문자, 트래픽을 고려한 맞춤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호스팅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서버 부하 테스트’, ‘서버 분산 구성’, ‘서버 이중화’ 등 기술호스팅 서비스를 제공받아야 한다.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서도 발 빠른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은 서버호스팅 기업의 기본 조건이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조2452억 원으로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60. 3%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불과 1년 전보다 32.4% 증가한 것으로 ‘모바일 쇼핑’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은 쇼핑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NHN고도호스팅의 박상현 차장은 호스팅 기업 선택 시, 유의점에 대해 “쇼핑몰을 멋지게 제작했지만 호스팅 서비스가 불안정하면 모래성 위에 집을 짓는 것과 다름 없다” 면서 “서버호스팅 기업 선택을 고민하고 있다면, 해당 기업의 신뢰성과 안전성 기술적인 능력까지 꼼꼼하게 살펴 봐야 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