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트리플 카메라 및 기린 970 NPU 탑재

▲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
[아이티데일리]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지난 27일 포르쉐 디자인(Porsche Design)과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그랑 팔레(Grand Palais)에서 열린 언팩 행사를 통해 스마트폰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PORSCHE DESIGN HUAWEI Mate Race Sport)’를 공개했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화면 내장형 지문 센서(in-screen fingerprint sensor)를 포함한 듀얼 지문 디자인이 적용됐고, 화웨이 NPU 기린 970(Kirin 970)과 40MP 이미지 캡처가 가능한 라이카(Leica)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됐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6인치의 2K 커브드 OLED 스크린에 8-엣지(8-edged) 3D 곡선 글라스 바디가 특징이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블랙 색상으로 전세계에 출시되며, 중국에는 레드 색상이 한정판으로 판매될 방침이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 구매’ 시에는 가죽 핸드폰 케이스가 함께 제공된다. 케이스는 검정과 빨강을 포함하는 다양한 색상 및 가죽 종류 중 선택할 수 있다.

리처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혁신적인 스마트폰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라며, “화웨이는 혁신적인 기술을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에 접목했다”고 말했다.

얀 베커(Jan Becker) 포르쉐 디자인 그룹 CEO는 “포르쉐 디자인과 화웨이는 함께 정밀성과 완벽성, 인텔리전트 기능 및 고도의 디자인을 상징하는 제품을 상상하고 개발하고자 한다”며, “이번 발표를 통해 자사와 화웨이와의 파트너십은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으로 발전했으며, 앞서가는 뛰어난 기기 개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