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보안기술 개발 관련 교류 및 협력 강화

▲ 김대연 윈스 대표(왼쪽)와 김민호 융합보안지원센터장

[아이티데일리] 윈스(대표 김대연)는 지난 19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융합보안지원센터(센터장 김민호)와 판교 제2테크노밸리의 사이버보안 집적밸리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자율주행 보안기술 개발을 위한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윈스와 융합보안지원센터는 ▲자율주행 부문 전문 보안인력양성 및 일자리 창출 ▲자율주행 부문 보안관제 서비스 방법론 공동개발 ▲정보보안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보안 전문 인력 및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기회 마련 ▲융합보안기술 공동 연구 개발 ▲판교 제2테크노밸리를 경기도 사이버보안 집적밸리로 조성 협력 ▲기타 협약의 목적 달성 및 공동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제반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김민호 융합보안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자율주행 보안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며 특히 자율주행 보안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선도기술을 개발해 민관 협력의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연 윈스 대표는 “자율주행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정보보안이 핵심 성장엔진인 만큼 자율주행의 보안기술개발 및 글로벌 시장 창출을 위해서 양 기관이 노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