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 지원 솔루션 ‘UNIMES 소개, 성공사례도 공유

▲ 비젠트로는 3월 28일부터 3일 동안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스마트팩토리 엑스포’에 참가해 스마트공장 지원 솔루션인 ‘UNIMES’를 소개한다.  <사진>은 비젠트로의 전시부스.

[아이티데일리] 비젠트로(대표 김홍근)는 3월 28일부터 3일 동안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스마트팩토리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 스마트공장 지원 솔루션인 ‘UNIMES’를 소개한다.

비젠트로의 ‘UNIMES’는 생산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수집된 신뢰성 있는 각종 데이터를 저장해 관리하고, 통계적 분석기법에 의해 생산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능화된 디지털 팩토리 시스템 플랫폼(Integrated & Intelligent Digital Factory System Platform)’으로 구현된 솔루션이다.

그동안 공장 자동화를 보다 쉽고 스마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써온 비젠트로는 ​이번 스마트팩토리 엑스포를 통해 정부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스마트팩토리 사업의 경험을 고객과 함께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과 성공적인 구축사례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상담을 통해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안내도 진행할 예정이다.

비젠트로는 스마트공장 지원 솔루션인 ‘UNIMES’외에 ‘UNIERP’, ‘UNIPortal’, ‘UNIBI’ 등의 자사 솔루션도 소개한다.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려는 고객 외에도 스타트업을 비롯한 중소·중견 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활동에 필요한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Business Transformation Platform)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한편 스마트팩토리 엑스포는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주최하는 스마트공장 및 산업자동화 전문 전시회로, 500여 기업이 참여하고 3만여 명이 참관하는 국내 대규모 IT 산업전시회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