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가능한 전용 배지 및 전용 미디어 컨트롤 기능 탑재

▲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플레어’

[아이티데일리] 에이수스(ASUS)는 자사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ROG 스트릭스 플레어(Strix Flare)’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ROG 스트릭스 플레어’는 독일 체리(Cherry)사의 정품 MX RGB스위치를 사용해 정확한 키 스트로크와 응답성을 제공한다. 커스텀이 가능한 아크릴 재질의 탈부착 배지 및 아우라(AURA) 조명으로 사용자만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게 이번 제품의 특장점이다. 또한 게이머의 편안한 키 입력을 위해 탈부착형 팜레스트를 제공한다.

‘ROG 스트릭스 플레어’는 적축/청축/갈축/흑축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해당 키보드들은 N키 롤오버를 사용한 안티 고스팅 기술을 지원해 다수의 키를 동시에 누르더라도 모든 키가 안정적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FPS, RTS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리듬게임, MMO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ROG 스트릭스 플레어’의 장점 중 하나인 아크릴 재질의 아우라 배지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ROG 로고가 인쇄돼 있으나 사용자의 취향이 선택에 따라 그림을 그리거나 레이저 음각 및 인쇄 된 스티커로 커스텀이 가능하다.

개별 백라이트 키는 시그니처 ROG 슬래시 디자인을 표시하는 듀얼 텍스쳐 케이스에 보관되며, 케이스 양쪽면 하단에 위치한 LED를 통해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러한 LED 효과는 에이수스의 아우라 싱크(Aura Sync)를 통해 다른 ROG 기기와 LED 설정을 연동 할 수도 있다.

또한 미디어 컨트롤 키는 왼쪽 상단에 위치해 게이밍 환경에서 주로 키보드를 사용하는 왼손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뒷면에 위치한 별도의 USB 직렬 포트로 게임용 마우스, 헤드셋 등의 다른 기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으며 유저의 기호에 따라 탈부착이 가능한 팜레스트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ROG 스트릭스 플레어’의 관리 프로그램인 ‘ROG 아머리(Armoury) Ⅱ’를 통해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다. 직관적인 UI를 기반으로 프로파일 작성, 색상 및 조명 효과에 대한 개인별 설정, 키 맵핑, 매크로 기록 등을 쉽게 수행할 수 있다.

에이수스 담당자는 “기존 국내 시장에 ‘클레이모어(CLAYMORE)’ 단일 제품만 선보였던 것과는 달리 이번 ‘ROG 스트릭스 플레어’로 라인업을 늘려 유저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에이수스 ROG 게이밍기어 라인업을 꾸준하게 출시할 예정으로, 에이수스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