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조원까지 확대…자금 투자 및 기술·서비스·금융 노하우 지원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는 미래에셋과 함께 아시아 유망 스타트업들에 투자하는 신규 펀드를 조성한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50%씩 공동으로 출자해 우선적으로 2,000억 규모의 펀드를 결성하고, 향후 펀드 규모를 1조원까지 늘릴 예정이다. 조성한 펀드는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 최근 급성장하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인터넷 플랫폼, 헬스케어, 소비재, 유통, 물류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투자한다. 중국, 일본의 스타트업 중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 가능한 기업들도 주요 투자처로 검토한다.

자금 투자 뿐 아니라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사의 기술, 서비스, 사업 노하우 등을 다각도에서 지원한다. 또한 아시아 지역에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기업들과 현지 기업, 시장과의 가교 역할을 맡아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새로운 기회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규 펀드는 미래에셋캐피탈과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용을 담당하며, 네이버와 미래에셋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망기업을 발굴 및 검증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와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2016년 12월 신성장펀드 조성을 시작으로, 상호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인공지능(AI)과 금융 콘텐츠와의 결합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