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안심 잠금 기능 탑재

▲ ‘LG 폴더’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LG전자 LTE피처폰 ‘LG 폴더’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LG 폴더’는 데이터 사용량이 적고 전화와 문자 등 기본기능을 주로 사용하는 노년층, 수험생 고객층을 겨냥했다.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기능을 차단해 게임과 카카오톡이 되지 않는 ‘데이터 안심 잠금 기능’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다만 꼭 필요한 경우에는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데이터 요금 없이 사용 가능한 FM라디오도 탑재됐다. ‘LG 폴더’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올록볼록한 엠보싱 키패드가 적용됐다.

KT는 26일부터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샵을 통해 출시한다. 출고가는 22만 원(VAT포함)이며 색상은 블랙, 핑크 골드 등 2종이다.

KT는 ‘LG 폴더’ 출시와 함께 음성 중심 사용자를 위한 1만 원대 ‘LTE 음성 요금제’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LTE 음성 요금제’는 총 2종으로 구성됐다. ‘LTE 음성 18.7 요금제’는 월정액 18,700원에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을 기본 제공한다. ‘LTE 음성 12.1 요금제’는 월정액 12,100원에 문자 50건을 제공한다.

‘LTE 음성 요금제’는 데이터를 기본 차단해 고객의 데이터 요금 폭탄을 사전에 방지한 것이 특징이다. 만일 데이터 사용이 필요할 경우에는 ‘LTE 데이터 충전’을 신청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종량요금 대비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손정엽 KT 디바이스본부 무선단말담당 상무는 “‘LG 폴더’는 저렴하게 음성 중심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단말”이라며, “KT에서 기존 LTE라인업에 없었던 새로운 음성형 1만 원대 요금제로 요금 부담 없이 ‘LG 폴더’를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