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스쿱정보통신 지티원 비젠트로 알티베이스 데이터스트림즈 가온아이 마크애니 인프라닉스 파수닷컴 포시에스
06.19
뉴스홈 > 문화
함샤우트, SNS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잇플루언서’ 공식 출범지난 12월 베타 오픈 후 인플루언서 7천명 이상 확보, 캠페인 94건 진행

   
▲ 함샤우트 ‘잇플루언서’ 웹사이트

[아이티데일리] 함샤우트(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는 SNS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인 ‘잇플루언서(itFluencer)’를 공식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잇플루언서’는 마케팅 자동화 시대에 발맞춰 브랜드와 제품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효과적으로 매칭해 제품에 대한 홍보를 가속화하는 플랫폼이다.

함샤우트의 ‘잇플루언서’ 플랫폼은 인플루언서들의 실시간 데이터를 축적하고 그동안 진행했던 이력들을 데이터화해 브랜드의 제품 특성, 캠페인 목적 등에 적합한 인플루언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전략적으로 추천해준다.

특히 대부분의 기존 플랫폼들과 달리 단일 채널이 아닌,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두 채널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자동으로 빠르게 연결하며, 고객이 원하는 인플루언서의 조건을 선택해 캠페인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포스팅 업로드 및 주요 지표, 성과까지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해 등록된 캠페인의 인플루언서 방문자 수, 콘텐츠 반응 수, 해시태그, 팔로워 수 등의 결과를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홍보 분야에서 20여 년간 쌓아온 함샤우트의 홍보·마케팅 노하우와 경험을 컨설팅 서비스로 제공한다.

‘잇플루언서’는 지난 12월 5일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 후 2개월 간의 시범 운영을 통해 7,000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를 확보하고 캠페인 94건을 진행했으며, 캠페인 평균 신청률 460%라는 성과를 달성해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함샤우트는 올해 안으로 페이스북과 유튜브, 아프리카TV까지 ‘잇플루언서’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며 ‘인플루언서’의 개인 마켓 플랫폼인 ‘잇커머스(IT-Commerce)’도 출시할 예정이다. 플랫폼 내에 구비돼있는 제품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판매할 수 있는 ‘잇커머스’는 인플루언서 본인이 판매하고 싶은 제품을 직접 선별해 판매하는 형식의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가 직접 MD이자 셀러가 될 수 있다.

함샤우트 측은 “‘잇플루언서’ 플랫폼은 마케팅 자동화 시대를 열어 간다는 데 의의가 크다”면서, “함샤우트가 지향하는 플랫폼은 홍보&마케팅 자동화 해법을 제시하는 솔루션으로, 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 플랫폼 참여자들의 연결과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혜택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상생의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92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 대륭테크노타운 12차 1314호 (주)ITMG
TEL:02-2029-7200  FAX:02-2029-7220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용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