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인증시험’ 국내 시행 1년…총판·파트너사에 자격 획득 지원

▲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영업총괄디렉터(왼쪽)

[아이티데일리] 네트워크 카메라 기반의 지능형 보안 솔루션 기업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인증 시험(Axis Network Video Exam)’이 국내에서 시행된 지 1년 만에 ‘엑시스 인증 전문가(Axis Certified Professional)’ 45명을 배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엑시스는 네트워크 영상 보안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엑시스 인증 프로그램(Axis Certification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인증 시험을 통해 네트워크 비디오 분야에 일정 수준 이상의 지식을 갖춘 사람에게 엑시스 인증 전문가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인증 시험’은 엑시스 제품에 대한 지식을 검증하는 것이 아닌 네트워크 비디오 및 시스템 전반에 대한 기술과 전문성을 검증하는 시험으로, 국내에는 지난 2017년 2월에 처음 도입됐다. 해당 시험을 통과하면 엑시스 인증 전문가 자격을 얻게 된다.

2018년 2월 기준으로 전 세계 7천여 명이 엑시스 인증 전문가 자격을 취득했으며, 한국에서 배출된 엑시스 인증 전문가는 총 45명이다. 엑시스코리아의 영업팀, 기술지원팀 및 비즈니스 개발팀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모두 엑시스 인증 전문가 자격을 획득했다. 또한 엑시스의 솔루션 골드 파트너 다윈시스템은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 전원이 해당 시험을 통과해 엑시스 인증 전문가가 됐다. 엑시스의 또다른 솔루션 골드 파트너 성진에스에스의 경우 사내 엑시스 인증 전문가 양성을 위해 회사 차원에서 네트워크 비디오 솔루션 관련 스터디를 지원, 진행하고 있다.

올해 3월 2일 기준으로 엑시스 인증 전문가를 보유한 엑시스 파트너사로는 공인 총판인 믹스폴과 아이넷뱅크를 비롯해 솔루션파트너인 건효, 누리씨앤아이, 다윈시스템, 라엘시스템즈, 마블퀘스트, 선진인포텍, 성진에스에스, 쎄미콘시스템, 아이에스엘, 아이티로그인, 알트넷, 키웍스, 테크윈, 한국씨씨에스, 그리고 인증파트너인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이 있다.

김상준 엑시스코리아 영업총괄디렉터는 “엑시스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영상 보안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엑시스 아카데미, 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인증 시험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은 엑시스 네트워크 비디오 인증 시험은 네트워크 비디오 솔루션 전반에 대한 지식을 다루기 때문에 엑시스의 국내 파트너사는 물론이고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이 엑시스 인증 전문가 자격 취득을 통해 전문가로서 인정을 받고 더 많은 판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