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PR대행사 M&K PR의 정민아 대표, 블록체인 기술 쉽게 풀어 쓴 입문서 출간

 
[아이티데일리]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은 어떤 관계죠?”, “블록체인은 좋은 기술이지만, 비트코인은 금지해야 한다는데 맞나요?”, “어떤 코인에 투자해야 하죠?”

주변인들의 투자 성공담이나 매체에서 나오는 찬반 토론을 보면 블록체인이란 무엇인지, 암호화폐는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이 쌓여간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주요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 막상 공부해 보려고 찾아봐도 너무 어렵고, 이해가 되지 않는 기술적인 설명에 번번이 포기하게 된다. 이런 가운데,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블록체인 기술을 일목요연하게 풀어 쓴 책이 나왔다.

최첨단 기술과 제품에 대한 PR을 전문으로 하는 M&K PR의 정민아 대표가 실리콘밸리의 기술서적 전문작가 마크 게이츠와 공동으로 출간한 블록체인 입문서 ‘하룻밤에 읽는 블록체인’은 블록체인 기술 이해를 위해 필요한 기술개념 및 장단점 등을 70개의 문답 형식으로 군더더기 없이 수록해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필요할 때 용어를 찾아 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정리했다. 총 9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 책은 한국발 암호화폐 광풍의 원인 진단을 시작으로 우리 삶과 연관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를 돕고 있다.

책은 ‘블록체인 이해를 위한 기술 용어 익히기’로 본격적인 기술이야기를 시작하고, 뒤로 가면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불가분의 관계인 이유’ 및 ‘블록체인이 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다루며 시사적으로 논쟁이 되고 있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총체적인 시각을 갖도록 한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로 날개를 달 수 있는 산업들을 소개하는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 영역에서도 정책과 규제가 필요한 이유를 제시, 균형 잡힌 시각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바라볼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은 블록체인에 대한 용어 설명으로 시작하지만 후반부에서는 ‘블록체인 2.0 시대’를 열어준 ‘이더리움’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기술 입문서 역할도 한다. 또한 M&K PR이 2017년 하반기와 2018년 상반기에 PR을 진행한 블록체인 기업 4곳의 CEO 인터뷰를 포함하고 있어, 비즈니스 영역에서 블록체인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민아 M&K PR 대표는 “이 책은 암호화폐의 근간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 입문서로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간결하게 설명했으며, 장단점을 모두 다뤄 균형 있는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며 “블록체인의 응용기술 이해 및 암호화폐 투자 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개념을 문답 형식으로 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