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기업 광고주들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큰 도움 기대

▲ 메이크샵의 인스타그램 광고 최적화 솔루션 ‘펙스타’

[아이티데일리]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은 자사 ‘펙스타(Facsta)’ 광고 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지난 12월에 페이스북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인스타그램 공식 파트너로도 추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메이크샵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에 파트너로 선정된 국내 기업은 자사를 포함해 3개 업체뿐이며, 이번에 자사는 ‘애드텍(Ad Tech)’ 부문에서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 최적화 솔루션인 ‘펙스타’를 이용하면 광고 대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특히 광고주 소유의 비즈니스 계정부터 페이스북 페이지, 픽셀, 제품 카탈로그, 광고계정까지도 한 번에 만들 수 있는 차별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펙스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다이나믹 애드(Dynamic Ads)’ 상품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제품별 성과 데이터와 광고 효율을 분석한다. 분석결과에 따라 최적화된 인사이트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캠페인 운영과 높은 광고성과(ROAS)를 도출하도록 프로그래밍됐다.

인스타그램 파트너는 인스타그램을 통한 기술력과 전문성, 마케팅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해 부여하는 페이스북의 권위 있는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애드텍(Ad Tech) ▲커뮤니티 관리(Community Management) ▲크리에이티브 플랫폼(Creative Platforms) 등 3가지 핵심 전문분야에 대한 철저한 검증 과정을 통해 각 분야별 전문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은 2015년 11월에 정식 출범했으며,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비즈니스 성장을 도와주는 전문가 그룹이다. 인스타그램 파트너를 이용하면 모든 규모의 광고주가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를 손쉽게 찾아 인스타그램으로 최고의 성과를 내는 데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장진호 메이크샵 펙스타 총괄 팀장은 “메이크샵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를 선도한다는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국내의 사업 성장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에 고민하는 중소형 기업 광고주들에게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메이크샵 ‘펙스타’ 주요 기능 화면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