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AI 서비스 발굴, 서비스 설계·구축·운영 컨설팅 제공

▲ AI 서비스 도입·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 ‘에이브릴 위즈AI’

[아이티데일리] SK(주)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발굴 및 시스템 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 ‘에이브릴 위즈AI(Aibril WizAI, Wizard Artificial Intelligence)’를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브릴 위즈AI’는 고객의 과제 해결을 위한 최적의 AI 서비스 도입 컨설팅부터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까지를 한 번에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에 맞는 AI 서비스 사업 모델 발굴 ▲자연어 기반 AI 지식 데이터베이스(DB) 구축 ▲AI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 구현 ▲에이브릴 기반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AI 서비스 구현과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워드·텍스트·이메일·게시판 등의 비정형 데이터를 빠르게 변환하고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분석 모델을 도출해 낸다. 이를 통해 생성된 지식 DB 및 분석 모델은 자연어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에이브릴’이 제공하는 ‘왓슨’ 한국어 API를 활용해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결과를 제공한다.

SK(주)C&C는 ‘에이브릴 위즈AI’를 통해 모든 산업분야에서 AI 서비스 모델을 활발히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AI서비스 도입의 컨설팅 단계인 고객가치측정(Customer Value Assessment, CVA)은 산업별 AI 활용 사례를 참조해 ▲고객 맞춤형 AI 신사업 기회 발굴 ▲인공지능 도입 평가 KPI 수립 ▲중장기 로드맵 도출 등을 지원한다.

이문진 SK(주)C&C 에이브릴플랫폼본부장은 “‘에이브릴 위즈AI’를 통해 SK(주)C&C 개발자 모두가 AI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전문가로 활약하게 될 것”이라며, “모든 산업 분야에 ‘에이브릴 위즈AI’를 적용해 고객의 AI 서비스 검토시기를 앞당기는 것은 물론, ‘에이브릴’에 기반한 AI 서비스의 빠른 확산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